John Everett Millais

(1829 - 1896)

English Pre-Raphaelite painter & illustrator

 

 

Apple Blossoms (Spring) - detail II
Oil on canvas, 1856-1859
43 1/2 x 67 7/8 inches (110.5 x 172.7 cm)
Lady Lever Art Gallery, Merseyside

 

 

Apple Blossoms (Spring) - detail III
Oil on canvas, 1856-1859
43 1/2 x 67 7/8 inches (110.5 x 172.7 cm)
Lady Lever Art Gallery, Merseyside


 

Apple Blossoms (Spring)
Oil on canvas, 1856-1859
43 1/2 x 67 7/8 inches (110.5 x 172.7 cm)
Lady Lever Art Gallery, Merseyside

 


Apple Blossoms (Spring) - detail I
Oil on canvas, 1856-1859
43 1/2 x 67 7/8 inches (110.5 x 172.7 cm)
Lady Lever Art Gallery, Merseyside

 

 

The Blind Girl
Oil on canvas, 1854-1856
32 1/2 x 24 3/8 inches (82.6 x 62.2 cm)
Birmingham Museums and Art Gallery, Birmingham
 
 
 
Message from the Sea
Oil on canvas
39 x 53 inches (99.06 x 134.62 cm)
Collection of Fred and Sherry Ross
 
 
 
St. Bartholemew's Day
Oil on canvas
Private collection
 
 

North-West Passage
Oil on canvas
Private collection
 
 

 

 Trust Me
Oil on canvas
Private collection

 

 


 

 

 

 A Beauty
Oil on canvas
Private collection

 

 

 

 Hearts are Trumps
Oil on canvas
Private collection

 

 


 Louise Jopling
Oil on canvas
49 1/4 x 30 inches (125.1 x 76.2 cm)
Private collection


 

 Mariana in the Moated Grange
Oil on panel, 1850-1851
23 1/2 x 19 3/8 inches (59.7 x 49.5 cm)
Tate Gallery, London


 

 Dew-Drenched Furze
Oil on canvas, 1890
Private collection

 

 


 Waiting
Oil on canvas, 1854
Birmingham Museums and Art Gallery, Birmingham

 

 


 The Matyr of the Solway
Oil on canvas, 1871
23 5/8 x 22 1/8 inches (60.3 x 56.5 cm)
Walker Art Gallery, Liverpool

 

 

 The Nest
Oil on canvas, 1887
Lady Lever Art Gallery, Port Sunlight

 

 


 Sweet Emma Morland
Oil on canvas, 1892
47 3/4 x 35 5/8 inches (121.3 x 90.8 cm)
Private collection


 

 Cinderella
Oil on canvas
Public collection

 

 

 

 Ophelia [detail]
Oil on canvas, 1851-1852
30 x 44 inches (76.2 x 111.8 cm)
Tate Gallery, London


 

 Ophelia
Oil on canvas, 1851-1852
30 x 44 inches (76.2 x 111.8 cm)
Tate Gallery, London


 

 The Order of Release, 1746
Oil on canvas, 1852-1853
40 1/2 x 29 inches (102.9 x 73.7 cm)
Tate Gallery, London


 

 The Order of Release [detail: 1]
Oil on canvas
Private collection

 

 


 Mary Chamberlain
Oil on canvas, 1891
52 x 39 inches (132.1 x 99.1 cm)
Birmingham Museums and Art Gallery, Birmingham


 

 Clarissa
Oil on canvas, 1887
57 3/8 x 37 inches (146 x 94 cm)
Private collection


 

 Sleeping
Oil on canvas
35 x 26 7/8 inches (89 x 68.5 cm)
Private collection

 

 

 The Bridesmaid
Oil on panel, 1851
10 7/8 x 7 7/8 inches (27.9 x 20.3 cm)
Fitzwilliam Museum, Cambridge

 

 

 Yes
Oil on canvas, 1877
58 7/8 x 45 7/8 inches (149.8 x 116.8 cm)
Private collection


 

 Miss Eveleen Tennant
Oil on canvas
Private collection

 

 

 

 Autumn Leaves
Oil on canvas, 1855-1856
40 7/8 x 29 inches (104.1 x 73.7 cm)
Manchester City Art Galleries, Manchester

 

 

 

 James Wyatt and His Granddaughter Mary
Oil on panel, 1849
Private collection

 

 

 

 The Royalist
Oil on canvas
Private collection

 

 


 Ruling Passion
Oil on canvas
Private collection

 

 


 Sweetest eyes were ever seen
Oil on canvas
Private collection

 

 


 The Piper
Oil on canvas
Private collection


 

 

 Twins (Grace and Kate Hoare)
Oil on canvas, 1876
61 x 45 inches (154.94 x 114.30 cm)
Private collection

 

 

 The Eve of St. Agnes
Oil on canvas, 1863
Private collection

 

John Everett Millais
(Painter, Illustrator)
England, Pre-Raphaelite

1829.6.8 - 1896.8.13

 

밀레이님은 화가로서의 명성뿐 아니라 모델과의 로맨스로도 당대를 떠들썩하게 했던 화가분. *^^*

상대는 유명한 존 러스킨의 아내인 에피  

( 화가론으로도 유명하시고 <참깨와 백합>을 쓰신 그 러스킨 님!!!)

유명 평론가가 라파엘 전파를 지지한 것은 고마운 일이었고. 우정이 시작됩니다.

그런데 밀레이님이 러스킨님의 아내를 모델로 그림을 그리다가 사랑에 빠지게 되죠.

 

결국 에피 러스킨은 남편과 이혼하고

결혼만은 말아달라는 러스킨의 부탁에도 불구하고 두 사람은 결혼해요.

(** 마지막 그림의 여인이에요. 라파엘 전파의 화가분들이 공통적으로 좋아하는 풍성한 머리결에 *^^*

육감적인 몸매의 미인이신 것 같네요 *^^* )

 

러스킨님과 결혼기간동안 단 한번도 성적인 접촉이 없었다는 

소문이 전해져 오는데..그렇다면 러스킨님이 동성애자였을까요.

비난을 피해 사랑을 정당화하려는 에피의 거짓말이었을까요.

 

숨막히는 도덕관을 가졌던 빅토리아 여왕 시대에

유부녀와 화가의 사랑. 그리고 이혼과 재혼은 엄청난 화제였다고 해요.

밀레이님은 당대 최고의 초상화가로 인정받고 있었지만

보수적이고 가정적이셨던 빅토리아 여왕은 이 스캔들을 못마땅해 해서

밀레이님이 자신의 초상화를 그리는 걸 거부했다고 하네요.

 

로맨틱한 라파엘 전파의 화가와 시인들에게는 그림만큼 로맨틱한 이야기들이 많아요. *^^*

밀레이님의 그림을 보면 낭만적이면서도 마음속에서 상상을 불러일으키는

이야기를 품은 그림들이 많답니다.

 

꽃바구니를 든 어린 소녀는 배가 불러 있어요.. 어떤 사연일까

소녀가 읽고 있는 바닷가에 실려온 병 속의 편지에는 과연 뭐라고 써 있을까요..

핑크색 모자의 여인은 추운듯 쇼올을 꼭 싸매고 있어요. 누굴 애타게 기다리고 있는 걸까요.

클라리사가 외면하며 손으로 찢는 종이에는 과연 뭐라고 쓰여있을까요.

어린 동생은 앞못보는 언니에게 무지개를 어떻게 설명할까요.( 펌글)